사우동에는 커피와 와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러댄와플이란느 곳이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자주 갔었는데 구래동 이마트에 갔다가 구래동 지점을 가려고 했었으나 폐점이었고

추후에 사우동 배러댄와플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커피와 같이 먹는 와플이 잘 어울리 잘 어울리네요.

배러댄와플에서는 벨기에식 와플에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와플을 즐길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을 사용중인데 어느 순간 갑자기 블루투스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았다.

처음에는 배터리를 의심해 보았으나 배터리를 교체 하여도 동일한 증상 이었다.

서비스에서 블루투스 관련 서비스도 재시작 해 보았고 드라이버도 재설치 해 보았으나 모두 해결이 안되었다.

장치관리에서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이 블루투스 관련 장치들이 보여야 하지만 보이자 않았다.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networking/%EC%9C%88%EB%8F%84%EC%9A%B010/404f632e-14a1-4717-8f23-5f1a47085510?auth=1

검색을 해봐도 Microsoft 커뮤니티에 나와있는 내용도 서비스 확인, 드라이버 설치 그리고 복원이었다.

결국 Windows 복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Windows 사용중에 한번씩 이런 알수 없는 오류가 발생 할 수 있다.

 

windows 복원 방법은 제어판을 열어서 오른쪽 상단에 복구 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복구 메뉴를 확인 할 수 있다.

 

복구에 들어가서 시스템 복원 열기를 선택해서

 

 

블루투스 오류가 발생하기전의 시점을 선택해서 복구를 진행 주면 된다.

 

삼성 노트북을 처음처럼 초기화 하는 방법은 간단히 진행이 가능하다.  이번에 초기화 한 제품은 삼성 노트북 중 NT940X5N  모델입니다.

노트북 모델에 따라 복원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진행과정을 휴대폰으로 촬영 했는데 화질이 좋지가 않네요.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의 전원을 키고 삼성 로고가 나오기 전에  키보드 상단의 F4 버튼을 눌러 줍니다.

 

복구 모드로 진행이 되면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조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클릭하면 복구 화면이 나옵니다.

복구 메뉴를 보면 PC초기화, 백업 관리/복원, 사용자 데이터 백업, PC초기 상태 디스크 제작, 현재 상태 디스크 복사의 5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OS 복구를 위해서는 PC초기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C초기화 화면으로 들어 가면 PC 초기화를 하면 설피된 프로그램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된다는 경고를 확인할 수 있씁니다.

초기화 시작을 클릭하면 초기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PC초기화가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PC초기화 진행중 전원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원을 연결하라고 하네요.

혹시 전원이 꺼진다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Windows 사용은 불가능 한데 데이타를 백업받아야 한다면 복구 메뉴에서 사용자 데이터 백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데이터 백업을 선택하신 후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한 후 외장 HDD, USB 등에 데이타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화되어 있는 폴더는 데이타 복구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