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일반

Outlook 보낸 메일이 보낼 편지함에 계속 남아 있는 경우

아이티이즈 2024. 10. 8. 00:35

 

아웃룩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회사에서 업무에 많이 사용하는데 많은 사용자가 있다 보니 가끔 알수 없는 오류가 나타 나기도 합니다. 

 

가끔 발생하는 오류중에 한가지가 메일을 발송 했는데 보낼 편지함에 계속 남아 있고 발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PC를 재부팅 해보고, 보낼 메일을 지워보고, 메일을 다시보내봐도 증상이 고쳐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웃룩 안전모드에 들어가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웃룩 안전모드는 실행 창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키 + R  을 입력하거나  윈도우 검색 창에 실행을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실행 창을 열고  outlook /safe 를 입력하면 아웃룩을 안전모드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안전모드를 실행하면 프로필 선택 창이 나옵니다. 

사용하는 프로필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추가된 프로필이 없으면 기본값을 그대로 두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도 됩니다. 

 

 

안전모드에서 보낼편지함을 열어 메일을 다시 보내면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됩니다. 

 

정상적으로 메일을 발송하면 아웃룩을 종료 합니다. 아웃룩을 종료하면 안전모드가 종료 되고 아웃룩을 다시 시작하면 기본 상태인 아웃룩이 실행 됩니다. 

 

기본 상태에서도 이상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 하고 아웃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