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사용중 하드웨어 장애로 인하여 메인보드나 랜카드를 교체한 경우

 

기존 하드웨어 정보가 남아 있어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fconfig 를 이용해서 보면 기존에 eth0, eth1 로 설정되어 있던 장치 이름이

 

eth3, eth4 처럼 기존에 사용하던 장치 명과는 다르게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치 명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etc/udev/rules.d/70-persistent-net.rules 의 수정이 필요 합니다.

vi에디터로 해당 파일을 열어 보면

 

# vi /etc/udev/rules.d/70-persistent-net.rules

 

Mac Address, Device Name 등을 할 수 있습니다.

 

Mac Address로 수정할 장치를 확인 하신 후 사용하지 않는 정보는 삭제 하고 NAME 을 수정해서 장치명을 변경 합니다.

 

장치 정보 변경 후에는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합니다.

변경할 장치의 설정 파일을 열어서(etc/sysconfig/network-scripts/ifcfg-장치명)

 

#vi /etc/sysconfig/network-scripts/ifcfg-eth0

 

DEVICE 값을 확인하고 HWADDR 에 있는 MAC Address 값을 장치 정보와 맞게 수정합니다.

 

값을 수정한 후에는

# Service network restart 등의 명령어를 통해서 네트워크 서비스를 재시작 해 줍니다.

 

 

 

 

 

 

 

 

아래아한글(HWP)문서를 Microsoft Word에서는 읽고, 편집하기가 불가능 했었습니다.

 

강제로 HWP파일을 열어 다음과 같이 열리긴 하지만 내용을 확인할 수는 없었죠.

 

 

 

Microsoft에서는 MS Office 사용자를 위하여 한글(HWP)파일을 MS Word(DOCX)파일처럼 변환 해주는 문서 변환 도구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변환 도구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변환 도구 설치 후 MS Word에서 한글 파일을 열면 자동으로 문서가 변환 됩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772

 

변환도구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은

  • 운영체제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12
  • Microsoft Word 프로그램 : Microsoft Word 2007 서비스팩2(SP2), Microsoft Word 2010, Microsoft Word 2013

 

변환도구는 32bit, 64bit 버전을 제공합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는 버전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설치 하면 다음과 같은 사용권 조항이 나옵니다. 내용을 한번 보시고 동의 후 설치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문서 변환기를 설치한 후에는 아래와 같이 한글(HWP)로 작성된 문서를 열어 한글문서의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를 확인 해보니 한글로 작성된 문서와의 여러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부분은 기능적인 차이도 있고 하니 아무래도 힘들 것 같습니다.

 

동일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한글뷰어 등을 통해서 문서를 열어서 다른 부분을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Microsoft Word에서 한글 파일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CA Nimsoft Monitor Snap에 대한 설치는 기존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를 열어 http://<서버IP>로 접속 하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용자 아이디 및 계정은 Administrator / <설치시 설정한 암호> 입니다.

 

Nimsoft Monitor Snap에 접속하면 우선 모니터링 할 서버들을 검색하기 위한

 

검색마법사가 실행 됩니다.

 

 

검색마법사 설정 하기

 

1단계, 검색

검색마법사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설명을 읽고 다음을 진행합니다.

 

2단계 WMI 설정

WMI는 Windows Management Interface의 약자로 말 그대로 MS 윈도우 계열의 운영체제를 모니터링 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자격 증명을 눌러서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윈도우가 설치된 장치에 접근할 수 있는 계정정보를 추가합니다. .

3단계, Linux/Unix

위에 설명한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엔 Linux/Unix에 접근하기 위한 자격증명을 추가합니다.

 

4단계, SNMP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이 설정된 장치의 모니터링과 관련된 설정을 추가 해 줄 수 있습니다.

자격증명에는 SNMP 버전과, SNMP 커뮤니터 문자열을 지정해 줍니다.

 

5단계, 범위 설정

범위 설정은 검색할 장치 들에 대한 IP정보를 설정 해주어야 합니다.

새범위를 추가해서 모니터링할 서버들의 IP를 단일, 범위, 마스크(서브넷 단위)로 설정 할 수 있고 각 IP범위별로 WMI, SNMP, Linux/Unix 자격증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단계, 예약

자동으로 모니터링 대상 서버를 검색하는 작업에 대한 일정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검색을 실행 할 수 있도 있고, 검색 작업을 예약하거나, 검색 후 되풀이 할 간격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검색마법사를 마치면 검색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검색이 된 장비들은 좌측메뉴의 인벤토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명이 일치하는 장비들은 모니터링이 자동으로 시작 되며 그룹메뉴에는 운영체제 별로 자동으로 분류되어 표시 됩니다.

 

 

자 여기까지 설정을 하셨으면 기본정인 설정은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추가적인 설정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 워드에서 글을 작성해서 손쉽게 티스토리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MS워드를 사용하면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작성하는 것보다 쉽고 빠르게 문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티스로리의 관리자 메뉴에 접속하시면 '글설정'에서 BlogAP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I주소를 확인하고 API사용을 사용으로 변경한 후에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MS워드로 작성 중인 문서를 열어서 파일 -> 공유 -> 블로그에 게시로 들어간후

블로그에 게시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게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블로그 등록를 등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계정을 우선 등록하기 위하여 지금등록을 누릅니다.

 

새블로그 계정의 블로그 종류를 기타를 선택합니다.

API 계정 설정 정보에 위와 같이 API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는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는 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계정 설정이 완료 됩니다.

 

 

등록된 계정이 있으면 바로 블로그 게시 편집화면이 나옵니다.

 

< MS워드 기본 메뉴 >

블로그 게시를 위한 MS워드 작업 메뉴 입니다. 기본 메뉴와는 조금 다른 메뉴 구성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을 입력하고 내용을 다 작성한 후에 좌측상단의 게시를 눌러서 작성한 문서를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록후에 카테고리 설정등은 블로그에 접속하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피자 파파존스에서 대한민국 선수가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 할 경우

 

다음날 골드링 피자를 35% 할인 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새벽에 획득했을 경우에는 당일에 적용 된다고 하네요

 

어제 대한민국 첫 금메달을 이상화 선수가 획득 했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피자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날이 될것 같네요. 

 

 

vkvkwls

클라우드, 서버클라우드 등을 알아 보면  IaaS, SaaS, PaaS 단어가 나온다.  

 

클라우스 서비스 제공 방식에 따라 분류 되는 각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자. 

 

 

IaaS(Infrastrucutre as a Service) - 인프라 클라우드서비스 

 

IaaS는 기업에서 가장 흔하게 이야기하는 클라우드서비스 일것이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자원을 가상화 환경으로 만들어서 필요에 따라서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이다.

 

우리가 쉽게 생각 할 수 있는 서버에 OS를 설치하고 이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고

 

가장쉽게 생각 할 수 있는 서비스 방식일 것이다.

 

KT 유클라우드 서버, 호스트웨이의 flexcloud 등의 서버스가 이에 속할 것이다.

 

IaaS 클라우드는 가상서버의 서버 자원의 쉽게 확장 할 수 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 어플리케이션 클라우드서비스

 

SaaS는 예전에 이용하던 ASP 모델와 유사하다고 볼수 있다. 소프트웨어 및 관련 데이타를 서비스 제공

 

업체의 데이타센터에 두고 웹이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이용해서 해당 서비를 시용하는 형태이다.

 

사용자는 이게 SaaS 서비스인지 모르지만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이다.


SaaS 서비스로는 MS Office 365, Goolle Apps, Saleforce, IBM Smartcloud Notes 등이 있다.

 

 

PaaS(Platform as a Service) -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PaaS란 IaaS를 기반으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별도의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는 것을 말한다.

 

PaaS 서비스는 사용하는 경우가 한정되어 있어 사용해볼 기회가 많이 않을 것이다.


구글 API, 아마존 EC2, 네이버 API 등을 Paas 클라우드로 볼수 있다.

 

 

외부 메일에서 Exchange 그룹 메일로 메일 발송시


메일이 수신 되지 않고 다음과 같은 리턴메일 이수신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Remote Server returned '550 5.7.1 RESOLVER.RST.AuthRequired; authentication required"


웨 리턴 메일의 돌아 오는 이유는 Exchange 그룹 메일 설정에서 배달 관리 설정이


조직 내부 사람만 허용된 경우에 외부 메일에서는 그룹메일로 메일을 발송 할 수 없습니다.


외부 사용자에게 그룹 메일로 메일 전송을 허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Exchange Server 2013 기준입니다.


우선 Exchange 관리 센터에 로그인 한 후 받는 사람 -> 그룹으로 들어 갑니다.


그룹에서 외부 사용자에 그룹 메일 전송을 허용할 그룹 계정을 선택한 후 편집(연필모양)을 선택합니다.

 

 

 

 

 


그룹 메일 편집 화면에서 배달관리에 보시면


"조직내부의 보낸 사람만" 이 선택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설정을 "조직 내부 및 외부의 보낸 사람"으로 변경 하신 후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베테랑 칼국수를 먹고 숙소에 짐을 풀기 위해 이동하는 중에

 

간식을 먹기 위해서 오는 길에 봐두었던 길거리야 와 다우랑만두집을 들렸습니다.

 

   

 

주말엔 역시 관광객이 많아 두곳에서 손님이 많이 있었습니다.

 

길거리야에 바게트버거를 하나 포장 했습니다.

 

주말에는 길거리야 매장에서는 먹을 수 없고 포장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길거리야에서 바게트를 구매하고 다우랑만두를 들려서 만두도 포장했습니다.

 

철판새우군만두, 매콤군만두(?), 새우꼬치만두, 꼬치만두를 포장 했습니다.

 

구매한 만두는 포장해 주는곳에서 전자렌지에 다시한번 데워 주셔서

 

따뜻하게 먹어 볼수 있습니다.

 


 

길거리야 버거와 다우랑수제만두를 사서 숙소에 집을 풀고 자 시식을 해 보겠습니다.

 

자 일단 만두부터 시식 했습니다. 숙소로 이동하는 동안 이미 조금 식었으니

 

더 식기 전에 맛을 봐야 겠죠.

 

꼬치 만두는 굴림만두 같은 같습니다.

 

만두 하나 하나 모두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그중에 최고는 철판새우군만두 였습니다.

 

한입베어물면 새우가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만두도 다 먹었으니 이제는 바게트 버거

길거리게트 버거는 바게트를 반으로 자른뒤 속을 파네고 그곳에 고기와 야채로 된 속을 가득 채워 줍니다.

 

요기 진짜 맛있습니다. 이 비법을 배워서 가게를 하나 차리고 괜찮을것 같습니다.

 

 

다우랑 만두와 길거리야는 근처에 있어 너무 찾기 쉽습니다.

 

경기전 맞은편 골목 입구에 다우랑수제만두가 그 골목으로 조금 들어 오면 길거리야가 있습니다.

 

 

 

 

 

 

 

전주 여행을 중 숙박을 한 전주한성관광호텔 입니다.


전주 한성 관광호텔은 베니키아 호텔 체인이며 숙박예약은 베니키아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 시내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숙소 선정의 기준은 위치 였습니다. 한옥마을, 남부시장등 광광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숙소를 알아 보다 보니


전주 한성 관광호텔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걸어서 10~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편의점, 화장품, 의류 매장등이 주위에 많이 있어


여행중 필요한 물품도 손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입구 입니다. 무궁화 3개가 있는 관광호텔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전주한성 관광호텔의 역사를 알 수 있게 사진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1949년도에 영업을 개시 했습니다.

 

 

 

 


건물은 1949년도에 지은 건물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래된 건물입니다.

 

1층 로비에서도 이쁘게 꾸며 두었습니다.


몇가지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어 기념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에는 체크인 시간이 오후 2시로 되어 있는데


짐을 풀고 움직이기 위해서 오후 2시 40분쯤 도착했지만 체크인을 바로 할 수는 없었습니다.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청소 시간이 추가로 필요했던것 으로 보입니다.


체크인을 미리 하실꺼라면 3시쯤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객실 통로 입니다.  중앙에 계단이 있고 사이드에는 비상구가 있습니다.


청소시간이라 청소용 카트가 보이네요.

 

방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침대는 흰색 커버, 흰색 이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 깨끗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오래된 모텔 같은 느낌입니다.


드라이기, 커피포트, 생수 2병 등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ㅎ화장실은 욕조는 없고 샤워 부스만 있습니다.

ㅅ샤워 부스와 세면대의 거리가 멀어 세면대에서는 머리를 감을 수 없었습니다.


청소상태는 보통, 화장실 타일이나 상태등은 오래되 보입니다.


비데는 사용하지 않아서 잘 작동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샤워기의 온수 수압이 약해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할때 조금 불편했습니다. 

 

난방은 전기판넬을 사용하는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전기라 그런지 그방 따뜻해집니다.


조식은 2층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조식 제공 시간이 정해져 있어


시간이 지나면 먹을 수 없습니다. 우린 늦게 일어나서 포기 했습니다.

 

베니키아 전주한성관광호텔의 장점은 아무래도 전주의 주요 광광지들이 모여 있는


한옥마을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설은 외관은 깔끔해 보이지만 내부는 조금은 오래된 모텔이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숙소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추천해 드리기는 조금 힘들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에 전주에 다시 여행을 가게 된다면 한옥마을의 게스트하우스에 머물 생각입니다.

 

 

 

 

 

 

 

 

 

 

 

 

 

 

 

'일상생활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여행 준비 하기  (0) 2014.01.14
이태원 경리단길 마피아 키친  (0) 2013.12.26

네트워크 관리를 하다 보면 스위치의 패스워드를 모르는 경우가 있어

 

스위치를 초기화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Cisco 스위치 초기화 방법 입니다.  cisco 2950 기준입니다.

 

 

1. 콘솔을 스위치에 연결 해둔 해 둡니다.

2. 스위치 전원을 끕니다.  전원 버튼이 없을 경우에는 전원케이블을 분리해야 합니다.

3. 스위치 전면부의 mode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연결 합니다.

4. 스위치 1번 포트 LED에 불이 깜빡거리지 않으면 2-3호 후 mode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부팅이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명령어를 입력 합니다.


> flash_init  /* 플래시를 초기화 시킵니다 */

> load_helper

> dir flash

> rename flash:config.text flash:config.old  /* 기존 설정 정보를 다른 이름 으로 저장합니다. */

> boot /* 스위치를 부팅합니다. */


/* 부팅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끈나면 no를 입력합니다. */


Loading "flash:c2950-c3h2s-mz.120-5.3.WC.1.bin"...###############################################################################################################################

 

File "flash:c2950-c3h2s-mz.120-5.3.WC.1.bin" uncompressed and installed, entry point: 0x80010000

executing...

 
~ 중략 ~


At any point you may enter a question mark '?' for help.

Use ctrl-c to abort configuration dialog at any prompt.

Default settings are in square brackets '[]'.

 

Continue with configuration dialog? [yes/no]: no /* no 를 입력합니다. */

Press RETURN to get started.


> enable

# rename flash:config.old flash:config.text  /* 기존 설정값을 불러옴 */

# copy flash:config.text system:running-config  /* 저장 */

# config terminal

(config)# enable secret cisco  /* 패스워드를 지정합니다. cisco가 아닌 다른 패스워드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

(config)# exit

# copy run start // 또는 w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