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다른 OS를 설치하는 등의 테스트를 진행하는 일이 많이 있다.

가상화 소프트웨어로 가장 유명한 것은 VMware 인데 유료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할 수 없다.

VMware를 사용하지 못할 때 대체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은 Oracle VirtualBox이다.

버추얼 박스는 GPL V2 라이선스의 오픈소스이다.

VirtualBox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https://www.virtualbox.org/

VirtualBox 홈페이지를 보면 Windows, Linux, Solaris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자신의 OS환경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한다.

나는 Windows 10을 사용중이므로 "Windows Hosts" 를 다운 받았다.

 

설치 과정에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다. 설치 경로 및 설치 옵션을 지정해 주고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중 네트워크 관련 경고 화면이 나온다. 이는 가상화 환경에 맞게 네트워크가 설정 되는 이 과정에서 네트워크가 잠시 끊길 수 있다는 내용이다.

파일 다운로드/업로드 중이거나 다른 네트워크를 사용중인 작업이 있다면 작업이 완료 된 후 설치를 진행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시작메뉴나 바탕화면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 할 수 있다.

 

VirtualBox 설치는 보통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듯 쉽게 설치 할 수 있다.

 

 

2019/06/21 - [가상화] - 가상화 VirtualBox VM 생성 하기(Windows설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