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목) 16시 50분 부터 21시 58분까지 IPTIME과 머큐리 두 곳의 공유기 제품을 사용중인 곳에서 다수의 인터넷 장애가 발생 하였습니다.
해당 장애 원인은 두 회사의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 했다고 합니다.
KT와 SKT에서 와이파이 서비스 가입자에게 제공한 머큐리의 일부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공지되었으며
일부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 곳에서도 장애가 발생하여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중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이번 장애의 원인은 보안SW 업체의 방화벽 교체작업 시 인터넷 트래픽이 과다 발생하였고 일부 무선 공유기에서 해당 트래픽을 처리하지 못해 인터넷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현재까지 파악 중에 있다고 하였으며
전문가와 함께 이번 장애의 원인을 철저하게 조사하여 유사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넷 장애시에는 단순이 불편한게 아닌 회사의 업무 및 가게의 결제시스템에도 영상일 끼칠 수 있으니 원인을 분석해서 동일한 문제로 다시는 대형 장애가 발생 하지 않도록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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