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에 OS를 재설치 하고 Office 2016을 설치하는 아래의 메세지가 출력되면서 오류가 발생하였다.

1: 1935 2: {3194323D-C74C-40E0-A864-B677608E5D6E) 3: 0x80131049 4: IAssemblyCacheltem 5: Commit 6: Policy.14.0.Microsoft.Vbe.lnterop,fileVersion "15.0.4420.1017",version-"15.0.0.0000000",culture
 ="neutral", publicKeyToken="71E9BCE111E9429C", processorAcchitecture="MSIL"

설치 과정에서 위의 메세지가 나오면서 설치가 중단되었다.

 

해당 오류를 찾아 보니 기존의 설치된 다른 버전의 Office나 다른 응용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문제 등으로 오류가 발생하며 Office 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를 진행해 보라고 한다.

하지만 난 OS  만 설치 했고 다른건 설치를 진행한 것이 없었다.

원인을 찾다보니 OS 설치과정에서 기본으로 설치 되는 Office 관련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확인 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Microsoft Office Dekstop Apps" 이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는 보이지 않았지만 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 간다.

 

설정 화면에서 앱을 선택한다.

 

앱 및 기능 화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중에서 "Microsoft Office Dekstop Apps" 를 제거 한다.

 

Microsoft Office Desktop Apps 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를 진행하자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

Windows 버전, 설치 이미지 등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를 수 있다. 새로운 office를 설치 할때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른 Office 관련 프로그램은 모두 제거 하고 설치를 진행해 봐야 겠다.

 

 

+ Recent posts